ALL MENU -

  • 금양소식

    사회의 공동번영을 위한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는 기업 금양

NEWS

금양소식

금양에서 알려드리는 회사 관련 소식 및 공지입니다.

※ 본 사이트의 게시물은 관리자의 동의 없이 수정 및 배포될 수 없습니다. (게시물 관련 문의 051-310-5858)

이차전지 열풍, 부산에 지산학 뭉친다 (KNN NEWS. 2023.07.25)

작성일
2023.07.25 21:41

이차전지 열풍, 부산에 지산학 뭉친다 (KNN NEWS. 2023.07.25) 

 

 

<앵커>
요즘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는 것이 바로 이차전지 산업입니다.

하지만 부산은 이차전지 분야에서 많이 뒤쳐져 있는데요,

부산시와 관련 기업, 학교가 관련 산업 기반 마련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윤혜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부산 지역 이차전지 기업인 금양입니다

연일 최고가를 갈아 치우고 있습니다.

지난해 7월 5천원대이던 주가는 투자경고종목 지정에도 불구하고 15만원대를 넘어섰습니다.

그만큼 이차전지 산업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고 할 수 있는데, 부산은 그동안 사실상 불모지였습니다.

최근 전국 4개 지역이 이차전지 특화단지로 선정됐는데, 부산은 포함되지도 않았습니다.

부산권 이차전지 지산학 복합체가 처음으로 발족했습니다.

부산시와 지역내 관련 기업, 지역대학 연구기관들로 구성됐습니다.

{류광지 '이차전지 지산학 복합체 대표'(금양 대표)/"부산이 이차전지 산업의 중심이 되기 위해서는 여기 모인 복합체 구성원 모두의 활발한 교류와 협력이 뒷받침 된다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확신합니다."}

앞으로 이차전지 핵심요소인 소재*부품*장비 향토기업들과 함께 역량을 키우고 기술을 고도화 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다른 지자체는 대기업들이 주도하고 있지만 부산은 토속 기업들이 상당히 강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 기업들에게 대학의 기술과 인재를 보급하는 형태를 통해서 우리 스스로의 힘으로"}

이차전지 후발주자인데다, 너도나도 이차전지 산업에 뛰어들고 있는 만큼 차별화 된 전략이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박재홍 한국전기차산업협회장(피엠그로우 대표)/"앞으로 생길 이차전지 시장을 같이 보고 그것에 대한 준비를 하면 충분히 2세대에는 경쟁력을 가질 수 있지 않겠나"}

이차전지 열풍이 더욱 거세지면서 부산시도 올해 들어 관련기업 간담회나 포럼을 잇따라 개최하는 등 신성장동력으로 만들겠다는 움직임이 더욱 바빠지고 있습니다.

KNN 윤혜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