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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차전지소재사업

SECONDARY CELL

배터리 소재 사업

[무수] 수산화 리튬 분쇄 가공 사업
수산화리튬/탄산리튬 가공 사업

하이니켈 양극재에 최적화된 리튬 사업 영위

국내 최고기술을 보유한 단결정 하이니켈 제조사와의 공동 개발을 통한 OEM향 판매

해외 광산사업을 통한 리튬 광석 확보 및 정제 사업 추진중

이차전지용 첨가재 (Zr+Al)

양극소재 성능향상에 필수인 광물 소재 혼합/ 판매

국내 양극재 제조사로의 다양한 혼합 제품 공급

배터리 소재용 첨가제 가공 사업
주요설비
프로세스

외부와 차단되어 밀폐된독립 작업공간 외부 오염 방지

SUS#304 재질 내부 ETFE 코팅

Vibrating Sieve

영구자석 12,000 가우스

10 Kg 단위 알루미늄 Pouch 밀봉 포장

첨가제 가공 사업

년간 1,200 톤 생산 Capa

고객의 요청에 따른 혼합 비율 대응 가능

밀폐, 자동 운전으로 외부 오염 차단

전 공정 라인 SUS316, SUS304 재질 사용

전자재료용 ETFE 코팅

고객의 요청에 따른 소량. 대량 생산 대응 가능

무수수산화리튬 사업
리튬 가공 Flow Chart

Specification | 무수
Specification
NO INSPECTION SPECIFICATION
1 Dmin μm ≥ 0.04
2 D50 μm 5.0±0.5
3 Dmax μm ≤ 20
4 Moisture %M ≤ 0.3
5 Li2CO3 wt% ≤ 2.5
6 LiOH wt% ≥ 97
7 Li wt% 30±0.5
8 Ca ppm ≤ 100
Specification
NO INSPECTION SPECIFICATION
9 Cu ppm ≤ 5
10 Fe ppm ≤ 5
11 Mg ppm ≤ 5
12 Na ppm ≤ 100
13 S ppm ≤ 100
14 Si ppm ≤ 3
15 Zn ppm ≤ 3
16 자성이물 ppb(Fe+Cr+Zn+Cu) ≤ 50
수산화리튬 분쇄 가공 사업

년간 10,000 톤 생산 Capa.

전 공정 라인 전자재료용 ETFE 코팅

밀폐, 자동 운전으로 외부 오염 차단

CO2 제거기 사용으로 탄산리튬으로 전환 방지

무수 수산화리튬 분쇄 가공 사업

년간 2,000 톤 생산 Capa.

CO2 제거기 사용으로 탄산리튬으로 전환 방지

밀폐, 자동 운전으로 외부 오염 차단

고객의 요청에 따른 소량. 대량 생산 대응 가능

전 공정 라인 SUS316, SUS304 재질 사용

이차 전지 소재
금양은 新성장 사업으로 자동차 배터리의 핵심 부품인 이차 전지 소재 사업을 위해 가공설비를 구축하고 고객사로부터 관련 제품을 승인받는 등 수요 확대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수산화리튬 가공 사업
이차 전지 제조원가의 40%를 점하는 양극재의 핵심 원료인 수산화리튬을 전기차용 배터리에 적합하게 초정밀 가공하는 신사업입니다.

Major 리튬 Maker들과의 사업 협력을 통해 전기차용으로 특화된 가공 수산화리튬을 국내 양극재 제조 회사에 공급

NCMA계 이차전지 핵심 첨가제사업
차세대 배터리인 NCMA계 이차전지는 기존의 NCM계 (니켈, 코발트, 망간) 대비 전기차 주행거리를 획기적으로 증가시킨 배터리입니다.

고함량 니켈(High Nickel) 기반 NCM 양극재에 알루미늄 (Aluminum)을 첨가하여 출력 및 안정성을 증가시킴. 이 때 한가지 알루미늄과 별도의 소재를 혼합 가공하여 첨가

특수 양극재 사업
차세대 High Nickel 이차전지의 전기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켜 전기차 주행거리를 늘리는 특수 양극재입니다.

High Nickel 양극재에 첨가하는 특수 양극재이며, 동 기술은 차세대 음극재의 성능향상에도 적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