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ENU -

  • 금양소식

    사회의 공동번영을 위한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는 기업 금양

NEWS

금양소식

금양에서 알려드리는 회사 관련 소식 및 공지입니다.

※ 본 사이트의 게시물은 관리자의 동의 없이 수정 및 배포될 수 없습니다. (게시물 관련 문의 051-310-5858)

한국해양대·금양·금양이노베이션 "수소연료전지 기술개발 협력"

작성일
2022.01.14 11:30

한국해양대·금양·금양이노베이션 "수소연료전지 기술개발 협력"
파이낸셜뉴스입력 2022.01.13 16:27수정 2022.01.13 16:28

류광지 ㈜금양 회장, 대학발전기금 2억5000만원 '쾌척'
한국해양대·금양·금양이노베이션
금양이노베이션㈜ 장석영 대표이사·한국해양대 도덕희 총장·㈜금양 류광지 회장(왼쪽 다섯번째부터) 등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해양대학교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해양대(총장 도덕희)는 13일 ㈜금양(회장 류광지)·금양이노베이션㈜(대표이사 장석영)과 상호 협력관계 구축 관련 업무협약식, 대학발전기금 전달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대학본부 5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도 총장과 ㈜금양 류 회장·금양이노베이션㈜ 장 대표 등 세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 기관은 △공동연구 조사 △교수와 연구원의 연구 교류협력, 연구설비와 장비의 교차 사용 △과제발굴·국책과제 기획, 수행을 위한 협력과 수행과제의 사업화 등을 공동으로 협력한다는 것을 협약 내용에 포함시켰다.

또 수소연료전지의 기술 개발을 적극적 추진하기로 협약했다. 이를 통해 진행되는 대학·기업 공동연구는 산학협력이 사업화로 이어지는 우수사례가 만들어낸다는 것에 의견을 같이 했다.

협약식에서 금양 류 회장은 대학발전기금 2억5000만원을 출연했다.

기금은 공동연구 등 상호협력 제반 분야를 포함한 대학발전 전반에 쓰이게 된다.
류 회장은 "친환경 선박 개발에는 실증적 연구가 필요한데, 이런 큰 프로젝트를 하기에는 한국해양대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한국해양대와 금양은 앞으로 상호 협조해 관련 분야 세계 1등을 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금양이노베이션 장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맺어진 공동연구를 잘 추진한다면 우리가 만든 배들이 오대양으로 뻗어나갈 수 있다"면서 "특히 친환경 분야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도 총장은 "수소분야 등 우리가 풀어야 할 숙제가 정말 많지만 한국해양대와 금양이 함께 연구한다면 무궁무진한 숙제를 풀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든다"고 말했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